본문 바로가기
경제

엔씨소프트 100만원 돌파!엔씨소프트 지금도 살만한가?엔씨소프트 주가의 앞날은?(feat.리니지)

by 먹방탐험가 2021. 2. 3.
반응형

엔씨소프트 100만원 돌파! 엔씨소프트 지금도 살만한가? 엔씨소프트 주가의 앞날은?(feat. 리니지)

 

오늘은 1주당 주가 100만원을 넘긴 엔씨소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다 알다시피 엔씨소프트는 게임회사입니다.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가 있고 그 외에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러브비트 등이 있습니다. 단연 엔씨소프트에 효자 게임은 리니지이며 리니지가 있기에 지금의 엔씨소프트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임회사 중 시가총액도 가장 높습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우선 엔씨소프트를 창업한 김택진 대표는 어릴 때부터 두각을 드러낸 영재였습니다. 학생 시절 공부도 잘하며 대학생 때 이미 최고의 사무용 프로그램 개발을 하였습니다. 바로 아레아 한글 지금의 한글과 컴퓨터입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밟는 도중 중간에 그만두고 현대전자에 입사를 하였는데 1997년 회사를 그만두었는데 같은 해에 자본금 1억으로 회사를 창업하게 됩니다. 그게 바로 지금의 엔씨소프트입니다. 그리고 1년 뒤 엔씨소프트에서 희대의 명작 게임을 발표하죠 바로 리니지의 탄생이었습니다. 

 

 

 

 

리니지는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를 억만장자에 반열에 올린 1등 공신이었고 30대 초반에 수천억 원을 벌어드립니다.

리니지는 한국에서 단일 게임 사상 최장기간 최고로 잘 팔리며 수많은 게임중독자들을 탄생시켰습니다. 리니지의 성공은 유감스럽게도 IMF랑도 연관이 조금 있습니다. 당시 IMF라 취업이 잘 안되던 때 스타크래프트로 인해 PC방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을 때 리니지가 출시하면서 취업하지 못한 사람들은 PC방으로 출근하며 리니지 안에서 또 하나의 사회를 구성했습니다. 서로 동맹도 하며 리더 역할도 수행하며 그렇게 사회생활 아닌 사회생활을 리니지 안에서 했던 것이죠.

서비스 1년 만에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하며 승승장구를 하며 2000년에는 대만으로 진출을 하게 됩니다.

대만에서도 초대박을 터트리며 대만 인터넷망이 리니지 때문에 마비되는 일도 생겨버립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리니지가 인기가 떨어지면 엔씨소프트도 같이 죽을 쑬 것이라고 예상을 하였습니다. 모바일이 대세가 되면서 점차 컴퓨터 리니지의 인기가 줄어들자 나온 걱정이었고 엔씨소프트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리니지 모바일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현재의 리니지 모바일은 컴퓨터로 하는 리니지의 매출 7배가 나옵니다. 그야말로 초대박인 것이죠. 여기서 사람들도 이제 인정을 하게 됩니다.

리니지는 망하지 않는 게임이구나 라고 말입니다. 리니지를 기반으로 엔씨소프트는 다른 곳에도 계속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을 노리는 게임 개발과 AI에 대한 투자에 엄청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진출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오늘로써 엔씨소프트는 주가 100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것 또한 리니지가 뒷받침이 되니까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꾸준한 상승을 하는 것이죠. 리니지의 매출이 계속 상승하니까 자연스러운 흐름입니다. 그렇다고 엔씨소프트 주가가 갑자기 급등을 하거나 그런 일은 없겠지만 그렇다고 급락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안전한 자산이란 것이죠.

코로나 저점이 504,000원인데 오늘 종가는 1,008,000원으로 딱 두배 올랐습니다. 앞으로도 리니지가 망하지 않는 한

엔씨소프트는 꾸준히 이곳저곳 투자하며 차세대 사업 아이템을 연구할 것이며 김택진 대표의 성향상 도전을 멈추지 않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지금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다 말을 할 순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가 있는 한 꾸준한 상승을 할 것입니다. 한 가지의 리스크는 그래도 리니지 말고도 또 한 가지의 대박 게임이 터지거나 다른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지 못한다면 주춤할 수도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에 투자를 하시려면 주가의 흐름을 잘 보시면서 회사 내부적 요소가 아닌 외부적 요인으로 주가가 떨어질 때 투자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