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sk하이닉스 주가 아직 저점인가?sk하이닉스 주가의 미래는?(feat.배당금)

by 먹방탐험가 2021. 1. 29.
반응형

sk하이닉스 주가 아직 저점인가?sk하이닉스 주가의 미래는?(feat.배당금)

오늘은 대한민국 시가총액 2위 기업! sk하이닉스입니다. sk하이닉스는 sk그룹 주 계열사로 메모리 반도체를 전문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는 처음부터 sk그룹이 진행했던 사업은 아니었는데요, 시작은 국도건설이었고 그 이후엔 현대가 쭉 운영을 해오다가 2012년에 sk텔레콤에 인수가 되면서 지금의 sk하이닉스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피지수가 3000선이 깨지면서 3% 이상 떨어졌습니다. 다른 대형주들 삼성전자, 카카오, 현대차, 삼성 sdi 등 모두 3% 이상의 급락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sk하이닉스는 0.4% 밖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sk하이닉스의 실적입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매출이 코로나인데도 불구하고 약32조원 영업이익 5조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거의 85% 정도 증가를 하였는데요, 주요 제품인 D램과 낸드플래시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3분기부터 이어진 모바일 수요 강세에 대응을 잘해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올해 역시 글로벌 기업들의 신규 데이터센터 투자로 서버 제품 수요가 확대되고 5G 스마트폰 출하량이 증가해 모바일 수요 역시 높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는 D램의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데 D램의 가격이 상승한다면 SK하이닉스의 재무실적 성장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또한 배당금을 무시하지 못하는데요, sk하이닉스는 이번년도 배당금을 주당 117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배당금이란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키면 회사 내에 누적하여 온 이익잉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들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1주당 1170원을 분배를 하니 만약 sk하이닉스의 주식을 100주 가지고 있는 사람은 117,000원을 받게 되는 것이고 1000주를 가지고 있으면 1,117,000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주가로 계산을 해보면 1억원 정도의 sk하이닉스 주식을 소유한 사람에게는 100만 원의 돈이 배당된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주식 수익률은 따로 인 것이고 말 그대로 꽁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배당금을 받을 시즌에는 종목들의 주가가 많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반도체 시장역시 긍정적인 의견이 다수입니다. sk하이닉스는 작년 국내 인수합병 사상 최대 규모인 10조원을 들여서 인텔의 NAND 사업부문을 인수하였고 개인용 SSD를 국내 시장에 9년 만에 출시했습니다. 작년 미국에서

선출시 하였는데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은 제품으로도 잘 알려졌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자금을 지원하는데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농협은행 등 정부에서 2025년까지 약 3조원의 달하는 자금지원을 약속하기도 하였습니다.

 

D램 가격표

반도체 가격은 지난 2분기 고점을 달성하고 하락세를 보여줬었는데 올해는 다시 D램의 가격이 많은 상승을 할 것이고 환율 또한 많이 오를 것이라 예상해 sk하이닉스가 벌어들이는 외화 또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5G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통신사와 콘텐츠를 딜리버리 하는 회사까지 서버 투자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코로나라는 악재가 오히려 재택근무라던지 언택트 시대에 대면하면서 기업체들의 서버 투자가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그로 인해 고사양 노트북의 수요 역시 증가할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친황경 수요 증가로 고성능 반도체의 수요도 같이 급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자율주행 기술을 차에 적용하려면 D램 반도체 기술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 앞으로 반도체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트를 보신다면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코로나 영향으로 작년3월 최저점 65,800원에 거래되었고 오늘은 122,500원에

장마감이 된 상태입니다. 저점에 비해 아직 2배 이상 오르지 못하였는데 이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의 주가에 비하면 많이 낮은 가격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코로나 대비 적게는 2배 많게는 5배까지 오른 많은 대형주들에 비해 sk하이닉스는 아직 좀 더 오를 거란 생각인데요, 예상 주가는 약 17만 원 선까지는 돌파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올해 반도체 호황과 함께

sk하이닉스의 앞날을 기대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