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삼쩜삼 환급서비스 알고보니 장사꾼?

by 먹방탐험가 2021. 1. 15.
반응형

 

삼쩜삼 환급서비스 알고 보니 장사꾼?

 

 

현재 실시간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는데 세금 3.3% 환급 뭐길래 사람들의 관심이 이렇게 높은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일단 3.3%환급이 어떤 개념에서 생겨난 건지 설명을 드리자면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생들은 자기 소득의 3.3%의 세금을 낸 뒤 급여를 받아갑니다. 실수령액이죠. 그런데 직장인 분들이나 4대 보험 가입자들은 매년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을 환급받거나 안 낸 건 더 납부하지만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생들은 연말정산이란 개념이 크게 자리 잡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여태까지 더 많이 낸 세금을 환급받지 못한 분들이 많은데 이 분들이 이번에 세금 3.3% 환급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많이들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똑같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이틀 동안 장악하고 있는 사이트 하나가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를 보고 나니 제가 빨간 네모를 친 부분을 보시면 광고라고 적혀있습니다. 맞습니다. 저 사이트는 광고 사이트입니다. 바로 실시간 검색어 광고입니다.

네이버에 일정의 돈을 지불한 뒤 실시간 검색어에 노출을 시켜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많은 소비자들은 그런 부분을 모르고 실시간 검색어니 자연스레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고 자기도 눌러보게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검색량이 많아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도 무슨 서비스가 있으니 광고를 하지 않겠냐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사이트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보시면 이렇게 아직도 안 하셨냐는 문구와 함께 세금을 전부 돌려받아준 것처럼 해놓았습니다. 저 문구를 보고 그냥 넘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런 거 하나하나에 속임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안했냐는 질문은 나 빼고 마치 모두가 한 것처럼 보여 사람의 심리를 초조하게 만듭니다. 나도 빨리 해야만 할 것 같은 그런 심리를 이용한 문구 인 셈이죠.

 

 

더 아래로 삼쩜삼 사이트의 스크롤을 내리면 못 받았던 5년 치의 세금을 모두 받아준다고 합니다. 모두는 100%를 뜻하죠.

그리고 그 아래 멘트는 더 가관입니다. 홈택스와 헤어지고 자기들이 돈을 받아준다고 합니다. 홈택스는 모두 알다시피

국세청입니다. 세금을 납부하거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현금영수증 발행을 한다거나 세금에 관한 업무를 하는 곳입니다. 그런 곳과 헤어지고 자기들이 해주겠다니요?? 그래도 한번 속는 셈 치고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여기다가 번호를 치고 환급액을 조회해보시면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연말정산으로 홈택스 연동이 원활하지 않다고 나옵니다. 제가 어제부터 오늘까지 계속 조회를 해봤습니다.

어제는 이용자가 순식간에 많이 몰려 조회가 안된다고 해서 오늘 해보니 오늘은 홈택스 연동이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위에서는 홈택스랑은 헤어지고 자기들이 환급을 받아주겠다더니 오늘 조회해보니 홈택스랑 연동이 안돼서 조회가 안된다?? 이건 말이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회에 성공했다는 분들의 사례를 가져와봤습니다.

 

이렇게 조회에 성공하신 분꺼를 봤는데 돌려받을 세금이 59,4000원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수수료 10,000원 결제하라고 나옵니다. 네 맞습니다. 자기들이 환급받는 걸 도와줄 테니 수수료를 내놔라 이 말입니다. 수수료 장사하겠다는 거죠. 어차피 나라에선 환급금액은 돌려줘야 하는 금액이니 국민들은 자기가 낸 세금은 정당하게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그런데 중간에 삼 쩜 삼이라는 사이트가 껴서 거기에 수수료를 지불하고 남은 금액을 가져가라는 심보이죠.

어처구니가 없지 않습니까? 삼 쩜 삼이라는 사이트에서 헤어지라고 했던 홈택스에서 직접 조회하시면 수수료 없이 100% 환급이 가능한데 자기들이 중간에 껴놓고 수수료를 챙겨가는 심보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수수료가 10000원이면 적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까 봐 말씀드리는데 환급금액에 따라 수수료는 달라집니다. 

 

이 댓글을 보시면 환급금액이 50만 원가량 나왔는데 상담사 연결하고 수수료까지 지불하니 10 몇만 원으로 환급금액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도 그래도 삼 쩜 삼 사이트에서 알아서 다 해주는데 어차피 생각지도 못했던 돈인데 받아주면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괜찮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할 말을 없습니다만, 자기들이 홈택스랑도 헤어지고 100% 환불을 해주겠다고 광고를 했던 사이트가 알고 보니 저렇게 수수료를 챙겨가는 사이트였다면 저는 배신감이 너무 클 거 같습니다.

 

꼭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귀찮더라도 꼭 알아보셔서 수수료 같은 거 내는 일 없이 잘 환급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